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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가 장준영
Android

엑티비티 내에서 간단한 데이터의 연산 방법

by 장준영 2020. 12. 14.

 

잠깐 사용되는 특정 데이터 (Ex 원주율... )들은 상황에 맞게 인스턴스 변수나 지역변수로 선언해줌

 

인스턴스 변수는 각각 고유한 값을 가지지만 클래스 변수는 모든 인스턴스가 공통된 값을 공유하게 됌.

한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들이 공통적인 값을 가져야할 때 클래스 변수로 선언함 ㅇㅋ? 그래서

 

계속 사용되면서 변하는 값 (Ex 케릭터 레벨, 돈, 무게, 힘, 마력, 공격력, 속도...)는

무조건 클레스변수로 선언해서 다뤄야함  



데이터 연산작업은 연산함수 따로 만들어서 사용하샘  

public class startPTC extends AppCompatActivity {

/////////////////////////////////////////////////////////////////////////변수///////////////////////

static int 공격력 = 10;

/////////////////////////////////////////////////////////////////////////메소드//////////////////////

public void 공격력20배물약먹음(){

공격력= 공격력* 20;
}

 

////////////////////////////////////////////////////////////////사용///////////////////////////////////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공격력20배물약먹음(); // 이렇게 하면 공격력 20배 돼있음(꼬우면 토스트로 출력해보던가,,200나옴 새끼야)

//주의할점이 있다면 메소드 순서 신경쓰셈 사냥끝나고 공격력20배 물약 먹으면 안 됌 먹고 사냥해야지 ㅇ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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