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사용되는 특정 데이터 (Ex 원주율... )들은 상황에 맞게 인스턴스 변수나 지역변수로 선언해줌
인스턴스 변수는 각각 고유한 값을 가지지만 클래스 변수는 모든 인스턴스가 공통된 값을 공유하게 됌.
한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들이 공통적인 값을 가져야할 때 클래스 변수로 선언함 ㅇㅋ? 그래서
계속 사용되면서 변하는 값 (Ex 케릭터 레벨, 돈, 무게, 힘, 마력, 공격력, 속도...)는
무조건 클레스변수로 선언해서 다뤄야함
데이터 연산작업은 연산함수 따로 만들어서 사용하샘
public class startPTC extends AppCompatActivity {
/////////////////////////////////////////////////////////////////////////변수///////////////////////
static int 공격력 = 10;
/////////////////////////////////////////////////////////////////////////메소드//////////////////////
public void 공격력20배물약먹음(){
공격력= 공격력* 20;
}
////////////////////////////////////////////////////////////////사용///////////////////////////////////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공격력20배물약먹음(); // 이렇게 하면 공격력 20배 돼있음(꼬우면 토스트로 출력해보던가,,200나옴 새끼야)
//주의할점이 있다면 메소드 순서 신경쓰셈 사냥끝나고 공격력20배 물약 먹으면 안 됌 먹고 사냥해야지 ㅇ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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